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인디애나존스 운명의 다이얼 2023 여전한 인디]

by Sam킴 2024. 4. 8.

 

2023년, 모험 영화의 아이콘 인디애나 존스가 돌아왔습니다. 인디애나존스 시리즈는 모험과 발견의 세계로 안내하는 상징적인 영화입니다. 이 영화 시리즈 5번째 영화에 대한 리뷰를 소개합니다.

1. 인디애나존스 5번째 영화 '운명의 다이얼'

2. 영화의 핵심, 운명의 다이얼 3. 등장인물

4. 영화감상 총평

 

 

 

[인디애나존스 5번째 영화 '운명의 다이얼']

1969년, 뉴욕. 전설적인 모험가 인디애나 존스는 시간을 거스르는 새로운 모험에 뛰어듭니다. '운명의 다이얼'은 고대 그리스에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신비한 유물로, 천문 현상을 계산하고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유물은 시간의 틈을 발견할 수 있는 열쇠로,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죠. 전설적인 모험가이자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 에게 '헬레나'와 오랜 숙적인 '위르겐 폴러'세력이 등장하여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을 차지하려고 쫒고 쫓는 모험 영화입니다.

 

 

 

[영화의 핵심, 운명의 다이얼]

여기서 '운명의 다이얼'은 단순한 유물이 아닙니다. 이것은 인디애나 존스와 그의 오랜 숙적인 위르겐 폴러, 그리고 새로운 동료 헬레나 쇼의 운명을 얽히게 만드는 중심축입니다. 이 운명의 다이얼은 천문 현상의 정보를 계산하고 표시하던 고대 그리스의 희귀 유물이며 아르키메데스의 다이얼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시간의 틈을 발견할 수 있는데 기능을 통해 역사의 흐름을 뒤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위르겐 폴러'세력이 과거의 역사를 바꾸려고 합니다. 이들의 추격전은 단순한 모험이 아니라, 역사를 바꾸려는 대결로 이어집니다.

 

 

 

[등장인물]

인디아나 존스/ 해리슨 포드

모험에 인생을 걸고, 물불 가리지 않고 뛰어들었던 열정과 집념의 모험가입니다. 위험 앞에서도 망설이지 않는 배짱과 위기를 돌파하는 기발한 창의력 그리고 결정적인 순간마다 그를 따라오는 행운으로 모험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헬레나 쇼/피비 윌러 -브리지

인디아나 존스의 절친이자 고고학 교수 '바질'의 딸입니다. 모함가 보다는 노련한 사기꾼에 가깝습니다. 아버지가 연구한 역사적 유물들을 돈을 받고 팝니다. 지적이고 예리하고 민첩한 헬레나는 가뿐히 다이얼을 훔치는 데 성공하나 곧바로 위르겐 폴러 세력에게 뺏겨 이 역시 모험을 시작합니다.

 

위르겐 폴러/ 매즈 미켈슨

과거엔 나치 세력이었지만 지금은 미국의 우주 계획 물리학자로 전향 하였습니다. 공교롭게도 십수 년 전 맞붙었던 숙적인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을 다이얼을 쫒고 쫒는 모험에서 재회합니다. 시간의 틈을 발견하는 다이얼을 차지해 역사의 흐름을 뒤바꾸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레날도/ 안토니오 반데라스

선원이자 의리 깊은 인디아나 존스의 오랜 친구입니다. 그를 돕기 위해 바다 동굴 속에 있는 난파선을 찾아 수중 다이빙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큰 도움을 주는 인물입니다.

 

 

 

[영화감상 총평]

영화 시작 부터 나치 시대 때로 과거를 보여주면서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인 노래인 빰빠바밤~하는 노래가 나오면서 인디아나 존스가 아직 죽지 않았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줍니다. 그 후 인디아나 존스가 교수로 삶을 이어가면서 따분하고 지루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갑자기 헬레나 쇼가 등장하면서 다시 모험이 시작됩니다.

 

​그 후 이 운명의 다이얼을 찾기 위해 쫒고 쫓는 추격전을 보여주면서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게 합니다.

운명의 다이얼을 뺏고 뺏기는 과정에서 언제 어떻게 뺏기는 지가 아주 신박하고 재미있게 표현되니까 재미적인 요소도 굉장히 잘 표현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치 있는 대사도 한 몫합니다. ​예를 들어, 넌 독일인이야. 그러니 웃길 생각 마. 라면서 독일 유머를 비하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웃긴 대사가 있으니 영화를 다시 찾아보면서 느끼면 좋을 듯합니다.

 

사운드 효과 역시 너무 좋았습니다. 지루해질 때쯤 큰 소리가 나오고, 시기적절하게 빰빠바밤~ 노래가 나오면서 인디아나 존스를 높이는 동시에, 액션, 유머, 감정적 요소를 제대로 건드렸으며 결말 또한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중요한 건 무엇을 믿느냐가 아니라 믿음의 크기란다”

 

 

 

'인디애나존스: 운명의 다이얼'은 모험, 역사, 그리고 운명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여전히 인디애나 존스로서의 매력을 발산하며, 우리에게 또 하나의 전설을 선사합니다. 이 영화는 모험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