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미션 임파서블4 2011 - 고스트 프로토콜 Ghost_Protocol

by Sam킴 2024. 5. 17.

미션 임파서블4 2011 - 고스트 프로토콜 Ghost_Protocol

 

'미션 임파서블4: 고스트 프로토콜'은 2011년에 개봉한 액션 스파이 영화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J.J. Abrams가 제작에 참여하고, Brad Bird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주된 줄거리는 크렘린 궁 폭발 사건으로 IMF(Impossible Missions Force)가 해체되고,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이 자신들의 이름을 깨끗이 하기 위해 무자원 상태에서 세계를 누비는 임무수행을 그리고 있습니다.

1. 크렘린 궁의 음모

2. 두바이의 추격전

3. 고스트 프로토콜의 해제(하이라이트 장면)

 

 

[크렘린 궁의 음모]

영화는 크렘린 궁에서의 폭발 사건으로 시작됩니다. 이 사건은 국제적인 위기를 초래하며, IMF는 테러 조직으로 몰리게 되고, 미국 대통령은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시켜 IMF를 공식적으로 해체시키고,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은 자신들의 이름을 깨끗이 하기 위해 독자적인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들은 정부의 지원 없이도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음모를 파헤치며,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합니다. '미션 임파서블 4: 고스트 프로토콜’에서 크렘린궁에 침투하기 위해 사용된 인상적인 첨단 기술이 있었는데, 바로 홀로그램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영화에서 이단 헌트와 그의 팀이 크렘린궁의 복도에 홀로그램을 투사하여 감시 카메라의 시야를 차단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장면은 영화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로, IMF 팀이 홀로그램 스크린을 사용하여 복도를 걸어가는 가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실제로는 그 뒤에서 벽을 통해 침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첨단 기술의 사용은 영화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두바이의 추격전]

두바이에서의 추격전은 영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은 두바이에서 테러리스트 헨드릭스를 추적합니다. 거대한 모래폭풍속에서의 추격전 뿐만 아니라,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은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에 있는 서버룸에 침투하기 위해서 부르즈할리파의 외부 유리창을 타고 내려가는 장면으로 숨막히는 액션을 선사합니다. 이 장면은 실제로 굉장히 유명한 장면으로써 탐 크루즈가 스턴트 없이 수행한 것으로 유명한데, 톰 크루즈가 부르즈 칼리파의 유리창을 타는 장면은 실제로 촬영된 것입니다. 이 장면은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로, 톰 크루즈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 칼리파의 외벽을 실제로 등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톰 크루즈는 자신의 스턴트를 직접 수행하기로 유명하며, 이 장면에서도 그의 대담함과 전문성이 돋보입니다. 이 장면은 영화에서 가장 긴장감 넘치고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로, 이단 헌트가 접착식 장갑을 사용하여 빌딩 외벽을 타고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장갑이 고장 나는 위기의 순간도 있어서 관객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장면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와 동의어가 되었고, 영화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액션 시퀀스 중 하나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톰 크루즈의 헌신과 영화 제작자들의 창의력과 혁신은 이 장면을 성공적으로 살아나게 했고, 영화의 비평가들의 찬사에 기여했습니다.

 

 

[고스트 프로토콜의 해제]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는 에단 헌트가 세계를 핵전쟁의 위기에서 구하는 장면이 펼쳐집니다. 헨드릭스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그와 그의 팀은 지능과 기지를 발휘하여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며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마지막 하이라이트 장면들은 자동차 타워 주차장에서 싸우는 장면과 손가락에서 피 철철흘리며 서버를 복구하는 장면입니다. 자동차 타워 주차장에서의 싸움장면은 영화의 클라이맥스 중 하나로, 이단 헌트(톰 크루즈)가 자동차 타워 주차장에서 적들과 격렬한 싸움을 벌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대의 슈퍼카가 파괴되며, 이단 헌트는 물리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액션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벤지(사이먼 페그)는 팀의 IT 전문가로서, 영화의 결정적인 순간에 서버를 복구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그의 기술적 능력과 빠른 판단력, 손가락에서 철철 흐르는 빨간 피가 돋보이는 장면으로, 핵미사일이 목표지점에 떨어지는 것을 막는 데 성공하며 영화의 해피 엔딩을 이끌어냅니다. 이 두 장면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특징인 높은 수준의 액션과 기술적인 요소들이 어우러져, 영화를 마무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헌신을 바탕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임무를 완수하며, IMF의 명예를 회복하고 '고스트 프로토콜'을 해제합니다.

 

 

이 영화는 액션 장르의 팬들에게 흥미진진한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Tom Cruise의 열연과 Brad Bird 감독의 뛰어난 연출 능력이 돋보입니다.

 

댓글